본문 바로가기

심시티 5/건물건설가이드

심시티5 쓰레기 폐기장, 재활용 센터 편

심시티 5 쓰레기 폐기장, 재활용 센터 편

  심시티5에서 쓰레기 폐기장과 재활용 센터 두 건물은 게임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 하고 있습니다. 심시티 내의 모든 건물은 밀집도, 종류별로 각각 다른 양의 쓰레기와 재활용품을 배출하게 되는데 쓰레기 폐기장과 재활용 센터는 오전 6시를 기점으로 수거를 시작합니다. 이때 미처 수거 하지 못한 쓰레기는 심들의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화재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재활용 센터의 경우 수거된 재활용품을 특정 무역품으로 전환하여 도시의 새로운 수입으로 창출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쓰레기 폐기장과 재활용 센터를 효과적으로 짓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쓰레기 폐기장 1개, 재활용 센터 1개, 무역기지 1개 건설

일반적으로 쓰레기 폐기장과 재활용 센터 1개씩 건설 한다면 작은 정사각형 8칸 안의 공간안에 모든 건물 배치가 가능 합니다. 추가적으로 빈 공간 안에 무역기지 에드온 1개가 붙은 건물을 건설 가능하며 재활용 센터에서 나오는 물품에 따라 무역기지 에드온 건물을 건설해 주시면 효과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쓰레기 폐기장 1개, 재활용 센터 2개, 무역기지 1개 건설

인구수가 많은 도시의 경우 폐기장은 1개로도 충분히 해결이 가능하지만 재활용 센터는 추가로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작은 정사각형 12칸의 공간안에 쓰레기 폐기장 1개, 재활용 센터2개, 무역기지 1개를 건설 할 수 있습니다.



▶쓰레기 폐기장

쓰레기 폐기장의 경우 작은 정사각형 6칸 안의 공간에 모든 에드온 건물이 건설 가능합니다.



▶재활용 센터 2개

재활용 센터 건물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에드온 건물 1개를 포기하고 2개를 건설 할 수 있습니다. 재활용 센터 건설시 맨 우측에 건설되는 에드온 건물은 건설하지 않고 3개의 에드온만 붙일 경우 작은 정사각형 6칸 안의 공간안에 건설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설치 과정과 방법은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