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시티 5/건물건설가이드

심시티5 원자력, 핵융합 발전소 편

심시티5 원자력, 핵융합 발전소 편


이번 시간에는 심시티5 원자력, 핵융합 발전소를 좁은 공간안에 효과적으로 짓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 원자력 발전소, 핵융합 발전소


원자력 발전소는 1세대 원자로, 2세대 원자로, 빠른 중성자 원자로 총 3개의 부속 건물이 있습니다.

각 원자로가 차지하는 부지가 다르기 때문에 도시를 계획 하실때 최종 빠른 중성자 원자로를 계획 하시고 부지를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 1세대 원자로가 설치된 원자력 발전소


1세대 원자로의 맵의 맨 끝쪽에서 우측과 아래쪽 도로를 철거해 주시면 작은 정사각형 4칸안에 건설이 가능합니다.



▶ 2세대 원자로가 설치된 원자력 발전소

2세대 원자로의 경우 아래쪽 도로를 철거해 주시면 6칸의 공간안에 지을 수가 있게 됩니다.

건설 하실때 주의할 점은 우측 도로에 건물을 붙일때 물방울 모양이 5개가 나오는지 꼭 확인해 주시고 건설해 주셔야 6칸안에 지을 수 있게 됩니다.



▶ 빠른 중성자가 건설된 원자력 발전소


빠른 중성자는 맵의 맨 위쪽과 우측 도로를 철거해 주시면 9칸의 공간안에 발전소를 지을 수 있게 됩니다.



▶ 일반 핵융합 발전소


일반적으로 6칸을 차지하는 핵융합 발전소는 우측 도로를 철거해 주시면 4칸의 공간안에 발전소를 지을 수 있습니다.



▶ 고급 핵융합 발전소

고급 핵융합 발전소는 일반 보다 약간 크기가 더 크기 때문에 우측 도로를 철거해도 좌측 도로가 연결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좌측의 빈공간 안에는 높은 밀집도 아파트 2채와 중간 밀집도 산업 건물 2채가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 더 효율적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해 집니다.








동영상으로 설명과 함께 시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