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시티 5/건물건설가이드

심시티5 화재, 보건, 경찰 편

심시티5 화재, 보건, 경찰 편


심시티 5에서 소방서, 경찰서, 병원의 경우 게임 초반을 위한 소형 소방서, 진료소, 경찰서 건설이 가능하며 차후에 시청 업그레이드를 통해 대형 소방서, 경찰 본부, 병원으로 더 많은 기능이 포함된 공공시설을 지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심시티5 핵심 공공시설인 화재, 보건, 경찰 건물을 효과적으로 짓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소방서 풀 에드온 건물을 건설 하기 위해서는 작은 정사각형 3칸의 공간이 필요하며 물방울 표시 11칸에 건설해 주시면 보다 깔끔하게 모든 에드온 건물을 건설 할 수 있습니다.



▶풀 에드온 대형 소방서

소방차 차고 4개, 위험물 처리 트럭 차고 4개, 소방 드론 격납고 2개, 소방 대장 사무실 4개, 소방 헬기 4대, 소방 관제탑 1개 모든 에드온 건물을 건설한 사진 입니다. 모두 총 3칸 안에 넉넉히 들어 갑니다.



▶필수 건물만 에드온 한 대형 소방서

도로의 교통이 원활 하다면 소방서의 모든 건물을 에드온 할 필요는 없습니다. 소방 대장 사무실을 제외하고 위험물 처리 트럭은 1개, 소방서 차고 1개 혹은 2개, 소방 드론 격납고 1개 혹은 2개를 설치 한다면 2칸안의 공간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 풀 에드온 병원

병원 건물 또한 작은 정사각형 2칸 안에 모든 에드온 건물이 건설 가능하며 응급실 1개, 보건 센터4개, 병실동 4개, 구급차 4대, 의료 드론 격납고 2개, 진단 연구소 1개, 외과 센터 1개를 건설 할 수 있습니다.

(병실동을 높게 탑을 쌓을 경우 저장 후 몇 번 나갔다 다시 들어오면 병원 이미지가 흐트러질 수도 있습니다.)


▶ 풀 에드온 경찰 본부

경찰 본부는 역시 작은 정사각형 2칸 안에 건설이 가능하며 형사동 2개, 범죄 예방 센터 2개, 경찰차 주차장 4개, 치안 드론 격납고 2개, 감옥 4개, 경찰 헬기 4대를 건설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소방서, 진료소, 경찰서, 부타워, 맥시스 저택, 프랑스 경찰서 건물은 작은 정사각형 1칸 안에 모두 건설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설치 과정과 방법은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