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튜브 제3자 콘텐츠 일치라니...

유튜브 제3자 콘텐츠 일치



엊그제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면서 지금까지 동영상 올린 것들을 살펴 보다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10월 2일날 제작한 동영상에 '제3자 콘텐츠 일치' 로 파란불이 꺼져있더군요.


클릭해서 들어가 보니 아래의 화면이 보여졌습니다.



유튜브 포럼에 가서 확인해 보니 이런 경우를 겪으신 분도 계셨지만 명확히 어떠한 이유 때문에 이런 화면이 나오는지 확인이 안되더라고요.


분명 제가 제작한 동영상이고 음악 또한 광고 서비스가 포함된 유튜브 제공 음악을 깔았는데 제 3자 콘텐츠 일치라면서 파란불이 꺼지다니 이해할 수가 없네요.


제3자 콘텐츠 일치라면서 저작권 침해 신고는 없다라...




저작권 침해 신고 섹션으로 이동해도 동영상을 찾을 수 없다는 메세지 뿐 해결 방법에 대해 서는 전혀 안내가 없었습니다.


정말.. 유튜브는 하면 할 수록 불친절한 녀석이란 걸 새삼 느끼게 되네요.


이메일을 보내 봤지만 아직 답장도 없고... 어떻게 하라는 안내도 없고... 결국 시간이 지날 때 까지 기다리는 수 밖에 없겠네요.


혹시 해결 방법 알고 계신 분 있으시면 댓글로 답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