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리니지M

리니지M 아덴집시촌 경험치1당 아데나 효율 실험

리니지M 아덴집시촌 경험치1당 아데나 효율 실험


안녕하세요!

큰손입니다.


  이번 시간 이후로 각 사냥터 별 경험치 1당 아데나 효율 실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왜 경험치와 아데나 효율 실험을 하냐고 물으신다면 리니지M의 시스템중 하나인 아인하사드의 축복 때문입니다. 이 아인하사드의 축복은 경험치 향상 700%, 아데나 드랍 향상 200%라는 어마어마한 버프때문에 푸시 보상으로 주는 아인만으로는 부족하여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라는 결제 아이템으로 충전해야 합니다. 아인 1은 대략적으로 경험치 40000 이상 으로 경험치가 많은 곳은 아인 소모도 많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라면 최대한 아인하사드가 있는 상태에서 효율적으로 목적에 맞게 사냥을 해야 추가 결제 없이 하루 필요한 아데나를 벌 수 있습니다. 

(대략 하루 강화장비상자 20개 240만, 변신과 인형 뽑기에 28만, 소모품비 30만,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30만 대략 총 328만 아데나가 필요!) 


  사냥터마다 경험치를 상대적으로 많이 주는 곳이 있기도 하고 혹은 대박템을 주긴 하지만 아데나는 별로인 곳, 아니면 아데나를 더 많이 벌 수 있지만 대박템은 없는 곳 등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장소의 사냥터가 있습니다.


  이번 실험은 아데나에 좀 더 목적을 두신 분들을 위한 공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경험치와 아데나 효율 실험 시리즈 첫번째로 아덴집시촌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캐릭터 스펙



  8화활에 100방 캐릭터로 레벨은 66 요정입니다. 인형은 경험치 보너스 8%가 있는 흑장로와 애로우 마스터로 변신해서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실험에서 영향을 주는 것은 인형의 경험치 보너스 8%인거 같네요. 인형 없이 실험을 해야하나 싶었지만 대부분 인형을 소환한 상태로 사냥을 하기 때문에 인형 소환한 상태로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실험 결과

  

  아덴 집시촌에 등장하는 도마뱀, 밀림호랑이, 정예흑기사, 정예다크엘프를 잡으면서 나오는 아데나를 20회에 걸쳐 측정하였고 모두 더하여 평균을 낸 후에 경험치 1당 아데나로 환산했습니다. 비교군으로 요정들의 친구인 크랩맨을 사냥하여 추가하였습니다.

  비교군인 크랩맨이 0.0152의 효율을 보여주고 있는데 다크엘프와 도마뱀은 이에 못 미치고 밀림호랑이와 정예흑기사는 이를 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덴집시촌에서 경험치와 아데나 둘 모두 짭짤한 몬스터는 단연 밀림 호랑이인거 같네요. (득템은 없지만 짜식... 아데나라도 많이 줘서 고맙다! ㅋㅋㅋ)

  도마뱀은 진짜... 어휴... 득템도 없고 경험치도 없고 돈도 없고 못 생기고 많기는 드럽게 많고... 수동 사냥이라면 도마뱀은 거르시고 사냥하시길 바랍니다.


  아덴 집시촌은 게밭 이후에 갈만한 사냥터로 많은 유저들이 하이네, 용계 이전 사냥터로 각광 받는 곳인데 아데나를 목적이라면 피해야 할 사냥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밀림호랑이 개채수가 적진 않지만 도마뱀이라는 민폐 몬스터가 도처에 도사리고 있어서 아데나 효율만 놓고 봐서는 다른 사냥터에 비해 매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살천의활이라는 대박과 스톰샷이라는 수정을 먹기 위한 사냥터로서 득템이 목적이시라면 추천 드립니다.


  오늘 실험은 이렇게 아덴집시촌 경험치 1당 아데나 효율 실험을 진행하였고 다음 번에는 요정들의 천국인 게밭에서의 효율 실험을 진행하겠습니다~!



리니지M 제자리 자동사냥 설정 팁!

리니지M 방어구 강화 확률 실험[4->5강]

리니지M 창고, 인벤, 가방 부족할 때 팁!

리니지M 각인장비상자 1000개 확률 실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