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리니지M

리니지M 요정 장비 추천 및 레벨 별 테크트리

리니지M 요정 장비 추천 및 레벨 별 테크트리


안녕하세요!

큰손입니다.


  오늘은 리니지M 요정 장비 추천과 레벨 별 테크트리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처음 리니지M을 시작하면서 요정을 어떻게 키워야 하나 막막 했는데 현재 4계정을 키우면서 어느 정도 초반 육성에 대한 노하우가 생긴 거 같아 이번 포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레벨별로 추천 장비를 정리하여 알아보기 쉽게 표로 만들어 봤습니다. 해당 테크트리는 무과금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요정 장비 추천 및 레벨 별 테크트리


  30레벨 전에는 대부분 퀘스트 아이템으로 초반 장비를 세팅해 주시면 됩니다. 아직 좋은 사냥터로 이동해서 사냥할 스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때에는 대부분 퀘스트로만 진행해서 빠르게 레벨을 올려 주시면 됩니다. 39레벨 전까지 퀘스트로 크로스보우, 요정족사슬갑옷, 티셔츠, 보호망토, 염령의장갑, 요정족가더, 철각반, 영혼의벨트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강철부츠는 각인장비상자를 까서 획득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제작으로 아이템을 만들기 위한 재료와 아데나가 초반에는 부담될정도로 많기 때문에 각인장비상자를 통해 얻는게 좋습니다. 

  말하는 섬의 북섬이나 드워프 부락에서 두세시간 정도 사냥해 주시면 강철부츠를 얻기 위한 각인장비상자는 충분히 얻으 실 수 있을 겁니다. 


  40레벨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장비를 제작하고 무기를 강화할 시기 입니다. 퀘스트로 얻은 아데나와 사냥을 통해 얻은 아데나로 우선 무기의 강화를 해주셔야 하는데 젤데이 상인 이벤트 중이라면 쉽게 강화를 할 수 있지만 이벤트가 없을 경우 장비강화주문서를 12만 아데나를 주면서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초반 육성에 상당한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장비강화주문서는 확률형이라 무기 강화가 나올수도 있고 방어구 강화가 나올 수 도 있어서 무기를 5강까지 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무기를 강화 했다면 이 후 제작 순서에 따라 엘름의축복, 요정족판금갑옷, 강철각반, 트롤의벨트, 영혼의귀걸이, 수호의 반지 순으로 아이템을 제작해 주시면 됩니다. 


  50레벨 이후에는 제작 아이템을 모두 만든 후에 방어구 강화에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요정족 방어구의 경우 안전강화인 6강까지 해주시면 되고 기타 다른 방어구는 4강까지 완료해 주세요. 무기는 장비강화주문서를 까면서 축데이가 운좋게 나왔다면 5강에서 7강으로 시도해 주시고 혹 나오지 않았다면 안전강화인 6강까지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55레벨 이후에는 그동안 사냥하면서 먹은 젤, 데이, 재료, 장비 아이템을 거래소에 올려 얻은 다이아로 귀걸이와 반지를 구매해 주시면 됩니다. 물론 출석 보상으로도 얻을 수 있으며 강화는 하지 않고 일단 착용을 하고 차후에 출석보상으로 해당 부위를 하나씩 얻을 때마다 1강씩 해주시면서 스펙업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악세사리의 경우 0에서 1강 가는데도 실패할 확률이 있기 때문에 우선은 강화보다 착용에 의미를 두세요.


리니지M 제자리 자동사냥 설정 팁!

리니지M 말하는 섬 몬스터 폭젠 자리

리니지M 방어구 강화 확률 실험[4->5강]

리니지M 창고, 인벤, 가방 부족할 때 팁!

리니지M 각인장비상자 1000개 확률 실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