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리니지M

리니지M 요정 마법 인형 추천

요정 마법 인형 고르기!


안녕하세요!

큰손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리니지M 요정 클래스의 마법 인형 선택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마법 인형은 카드 뽑기나 과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콘텐츠 입니다. 마법인형주문서를 사용하여 30분간 다양한 버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냥에서나 PvP 에서나 필수적으로 소환해야 합니다.


  리니지M에서 요정은 격수이기 때문에 원거리 데미지를 늘려주는 인형이나 원거리 명중을 늘려주는 인형을 소환해야 한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 요정을 플레이 하면서 느낀 점은 사냥용과 PvP용을 구분해서 써야 한다는 것이였습니다.




등급 별 마법 인형



  고급 등급에 쓸 만한 마법인형은 서큐버스, 코카트리스, 허수아비가 있고 희귀 등급에서는 흑장로, 드레이크, 서큐버스 퀸이 있습니다.


  단 시간에 결과가 나오는 PvP 에서는 당연 데미지와 명중 관련 옵션이 좋은 마법인형이 더 효율적입니다. 그 이유는 요정의 대표적인 스킬인 트리플을 엠피 전체를 쓰기 전에 이미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엠피 회복을 높이는 인형이 필요 없습니다. 다만 장시간에 걸친 공성전이나 혈전의 경우에는 계속적인 트리플과 기타 회복 마법 스킬을 위해 MP 회복 마법인형을 쓰는 것이 효율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사냥같은 경우에는 긴 시간 동안 몬스터를 잡아야 하는데 더 많은 몬스터를 잡게 해주는 것이 바로 MP회복 마법인형입니다. 고급 등급의 서큐버스나 희귀 등급의 흑장로의 경우 MP회복이 15나 붙어 있는데 이는 15초에 트리플을 1발 더 쓸 수 있다는 얘기이고 1분이면 4발을 쓸 수 있게 됩니다. 그만큼 더 많은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게 되고 잡는 숫자가 늘어나게 되면 더 많은 아데나와 득템의 기회 또한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트리플을 내려 놓고 무한으로 사냥할 때 엠피 회복이 기본 6에 머문다면 스톰샷이나 블레스드 아머 같이 엠피 20이상 소모되는 버프의 경우에는 자동설정을 해놔도 안 써지는 경우게 생길 수도 있는데 기본 20을 넘긴 상황이라면 30이 소모되는 스톰샷도 무리 없이 계속적으로 쓸 수 있게 됩니다.


  남과의 싸움 보다 득템으로 얻는 기쁨이 더 큰 자사 유저라면 무조건 엠피 회복 마법 인형이 좋습니다. 리니지M은 확률 싸움으로 더 많은 몬스터를 잡을 수록 더 좋은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커집니다. 또한 레벨업도 빨라지게 되죠.


 결론을 내리면 빠른 레벨업과 득템을 위한 요정 마법인형은 MP회복이 최곱니다!


리니지M 요정 장비 추천 및 레벨 별 테크트리

리니지M 말하는 섬 몬스터 폭젠 자리

리니지M 방어구 강화 확률 실험[4->5강]

리니지M 창고, 인벤, 가방 부족할 때 팁!

리니지M 각인장비상자 1000개 확률 실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