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시티 5/건물건설가이드

심시티5 교육(초등학교, 고등학교, 전문대학, 종합대학) 편

심시티 5 교육(초등학교, 고등학교, 전문대학, 종합대학) 편


  오늘 살펴 볼 심시티5 건물은 교육탭에 있는 초등학교, 고등학교, 전문대학, 종합대학 입니다. 심시티5 에서 교육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건물의 건설이 필요 합니다.  실제와는 다르게 심시티 내에서 학생은 나이 구분이 없으며 각 학교별 진학하는 개념이 아니라서 초반에 종합대학 건설을 위한 요구 조건만 충족이 되면 초등학교와 고등학교는 사실상 필요 없게 됩니다. 게임 후반에 들어서게 되면 종합대학 혹은 전문대학으로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이 두 건물만이 기술수준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후반에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는 철거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각 건물을 효과적으로 짓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종합대학(가로 5 * 세로 2 = 총 10칸안에 건설 가능)

종합대학은 가로 5칸, 세로 2칸 총 10칸의 공간안에 모든 애드온 건물이 건설 가능 합니다. 에드온 건물의 크기가 법학부를 제외하고 작은 정사각형 1칸 안에 들어가는 크기 이며 도로를 철거함으로서 남는 공간에 건설해 주시면 10칸 안에 효과적으로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 전문대학(가로 4칸 * 세로 1칸 = 총 4칸안에 건설 가능)

전문대학은 가로 4칸, 세로 1칸 총 4칸의 공간안에 건설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건설할 경우에는 애드온 부속 건물이 주건물에서 멀리 떨어져서 4번째 애드온 건물을 건설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주건물에서 멀리 떨어져서 짓지 못하는 경우



▶ 전문대학 모든 애드온 건물을 건설 하기 위한 방법

위의 사진과 같이 물방울 모양 10칸 부터 건물을 지어 주시고 애드온 건물을 세로로 세워서 건설해 주시면 4칸의 공간안에 모든 애드온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 고등학교

고등학교의 경우 수영장을 제외한다면 정사각형 1칸의 공간안에 건설이 가능하며 수영장을 포함할 경우 2칸의 공간 안에 건설이 가능합니다.



▶ 초등학교

초등학교의 경우 2칸의 공간안에 건설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설치 과정과 방법은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